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시 농소 3개지구, 2021년 국비보조 신규사업 최종 선정

기사승인 2020.09.28  13:38:39

공유
default_news_ad1

- 농소지구, 학산지구, 오비1지구 피해예방 위해 지난 3월 신청

거제시는 여름철 피해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농소지구, 학산지구, 오비1지구의 피해예방을 위해 지난달 3월 신청한 행정안전부 ‘2021년 국비보조 신규사업’에 선정됐다.

사업은 민·관 합동전문가들의 현장실사 및 심의를 거쳐 이번달에 최종 선정됐다.

신규사업 3개지구는 2021~2023년 3년에 걸쳐 총사업비 440억원(국·도비 286억원)을 투입해 방파제 등 해당지역에 맞는 방재시설물을 설치할 계획이다.

농소·학산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는 매년 태풍과 해일로 인한 해안가 주택 및 농경지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특히 장목면 농소해변에는 해수욕을 즐기기 위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으나, 자연재해로부터 안전대책이 전무해 방재시설물 설치가 시급한 실정이다.

오비1지구 저수지는 노후화로 인해 제방누수 발생 등으로 2019년도에 재해위험저수지로 지정했으며 저수지 전체시설물에 대해 보수·보강이 필요한 사항이며 2021년부터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규대상지 3개지구에 대해서는 설계·행정 절차를 먼저 완료한 후 본격 공사를 착수하게 된다. 사업기간이 3년 정도 걸리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시는 발빠른 현장 행정에 총력을 기울여 계획보다 빠른 완공을 통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할 예정이다.

변광용 시장은 "재해위험지역 정비사업은 주민들의 재산과 생명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 중대한 사업이다. 시민들이 편안하게 생업에 종사하고 마음 편히 생활 할 수 있도록 자연재난으로부터 안전한 거제 건설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