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통영 문화융성, 닻을 올리다

기사승인 2020.07.08  15:29:03

공유
default_news_ad1

-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창립총회 개최, 9월 중 출범예정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창립(발기인)총회가 오늘 통영시청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는 임원공개모집과 임원추천위원회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13인의 창립발기인이 참석해 창립취지문 채택, 정관 및 제규정 심의 의결, 대표이사 선정 등 총 10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시는 그간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설립 추진을 위해 설립타당성 용역, 경남도와의 설립협의, 지역단체 및 주민 의견수렴, 공청회 개최 등을 진행해 왔으며 지난 4월 설립근거를 명시한 조례를 제정했다.

향후 7~8월 중 본부장 등 직원을 채용하고 재단설립허가(경상남도), 법원 설립등기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9월 중 출범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재단은 ▲통영의 문화정책 전반에 대한 구상과 각종 콘텐츠 발굴 ▲통영한산대첩축제 ▲통제영, 12공방 등 각종 문화시설 관리운영 ▲통영국제트리엔날레 ▲생생문화재 ▲문화재야행 등 각종 공모사업 등을 추진한다.

특히 통영의 문화예술 정책 수립과 지역 문화예술단체와 지자체와의 교두보 역할뿐만 아니라 시민의 문화복지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이사장 강석주 시장은 “통영의 문화, 예술, 공연, 축제 등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은 시민이 행복한 문화예술도시 통영을 만들기 위한 지역문화정책의 구심점이 될 것이며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또한 시민들의 생활을 책임지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