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We Serve! 성공보다는 성장하는 라이온!”

기사승인 2020.06.26  13:34:31

공유
default_news_ad1

- -충무라이온스클럽, 제44·45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44주년 기념 및 제45대 회장 고철수 신임회장 취임

국제라이온스협회 355-C지구 충무라이온스클럽 제45대 회장으로 고철수 신임회장이 취임했다.

충무라이온스클럽은 창립 44주년 기념 및 제44·45대 회장 이·취임식을 충무마리나리조트 대연회장에서 지난 24일 개최했다.

‘성공보다는 성장하는 라이온’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취임식 행사에는 고철수 신임회장을 비롯 강석주 통영시장, 류찬확 직전회장, 장영자 전 총재, 스폰서 클럽 통영L.C 김남연 회장, 8지역 부총재 이윤재, 1지대 위원장 김민정, 남영휘 37대 회장, 하남이 재무부총장, 이경수 사무부총장 및 여러 회원·관계자들이 참석, 창립 44주년을 축하했다.

충무라이온스클럽은 2020-2012 회장단으로 ▲회장 고철수 ▲직전회장 류찬확 ▲제1부회장 어창호 ▲제2부회장 김정훈 ▲제3부회장 조영주 ▲총무 김봉환 ▲재무 김종식 ▲L.T 박용수 ▲T.T 황철환을 선임했다.

이어 표창식에서는 ▲총재상 조영주, 정만호, 전병훈 ▲지역 부총재상 박열 ▲공로패 류찬확, 주영돈, 정명식 ▲네스공로패 김수정 ▲통영시장 공로패 류찬확. 고철수, 주영돈, 정명식 ▲감사패 최내과의원 최병호 원장이 공로·감사패를 수상했다.

충무라이온스클럽 제31대 회장 출신인 강석주 시장은 “충무라이온스클럽 창립 제 44주년 기념 및 제44·45대 회장 이·취임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그동안 충무라이온스클럽의 발전과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신 류찬확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고철수 신임회장께도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어려운 사회여건 속에서도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려는 여러분의 열정과 노력은 우리 사회에서 따뜻한 위로는 물론 적지 않은 힘이 될 것이다. 우리 시는 충무라이온스클럽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드리며 시민의 행복을 취우선 가치로 삼아 시정을 펼치겠다”며 축사를 마쳤다.

류찬확 직전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1년 전 저는 이 자리에서 ‘사자인 제가 열심히 끌테니 회원들께서는 고삐를 쥐시어 잘못을 질책 해 달라’고 말씀드렸었다. 저는 그 질책을 통해 많은 봉사를 실현할 수 있었다. 지나간 1년은 금방이지만 다가오는 1년은 참 길게 느껴진다. 앞으로 고철수 신임회장님과 잘 의논하며 코로나19로 못했던 봉사를 많이 실천하겠다”며 이임소감을 밝혔다.

이어 국제라이온스협회 최중열 회장 메시지 대독, 장영자 전 총재, 김남연 회장의 축사, 취임선서가 진행, 고철수 신임회장에게 기념비적인 클럽기와 추대패가 전달됐다.

추대패를 받은 고철수 신임회장은 “먼저 참석 해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오늘 저는 자랑스러운 충무라이온스클럽 제45대 회장으로 취임하게 됐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는 동시에 류찬확 직전회장의 뒤를 잇게 돼 큰 행운으로 생각한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봉사를 실천해오신 류찬확 직전회장님과 집행부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44년의 오랜 역사를 지닌 충무라이온스클럽 역시 80여 명의 회원분들과 직전회장님들의 열정 덕이라고 생각한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어 “저는 2005년도에 입회, 본 클럽의 회장으로 취임하게 됐다.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선도적 봉사단체로서 윤리강령을 바탕으로 클럽의 위상과 품격을 한참 더 높이도록 노력하겠다. 협력 분위기 조성과 조직역량 강화를 게을리하지 않겠다. 이를 통해 우리 클럽이 최고의 봉사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또, 신입회원인 안우열 새통영농협 과장, 고정욱 성원회초장 대표, 김동근 ㈜에스티컴퍼니 대표, 공동환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 팀장 역시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취임사를 마무리했다.

이날 충무라이온스클럽은 경상대학교 해양과학대학교, 충무요양병원, 고성요양병원, 경남도립통영노인전문병원, 가정폭력상담소에 총 450만원을 후원, 대표로 (사)통영여성장애인연대에 에어컨 설치 및 후원금을 전달했다.

한편 충무라이온스클럽은 1976년 창립, 올해 창립 44주년을 맞은 단체로 ‘We Serve 우리는 봉사한다’는 모토로 각종 봉사와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박세은 인턴기자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