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통영시, 공직자 선거중립과 공명선거에 앞장선다

기사승인 2020.04.08  17:02:26

공유
default_news_ad1

- 전 공직자 선거중립과 공명선거 실천 강조
온라인상 선거와 관련 공무원의 SNS활동 금지 당부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다가오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대비하여 1천여 명 전 공직자의 선거중립과 공명선거 실천을 강조하며 공명정대한 선거문화 정착을 유도하고 나섰다.

통영시는 그동안 이번 국회의원 선거뿐만 아니라, 민선7기 이후 줄곧 공무원의 선거중립 자세를 강조해 왔으며, 특히 투명한 공직사회 문화조성은 물론, 성숙한 지방자치와 민주주의 정착을 위하여 공직자로서의 본분을 지키며, 공명선거 실천에 최선을 다하여 왔다고 밝혔다.

이번 공명선거 실천을 위한 공직자 강조사항으로는 ▲관련 법령이 정한 공무원 정치적 의무 준수 △공무원의 직무·직위를 이용해 선거에 부당한 영향을 미치는 행위 금지 ▲특정 정당·후보자를 위한 선거운동의 기획 참여 및 그 기획 실시에 관여 금지 ▲시기별 제한 및 금지 등이며, 특히 온라인상에 선거관련 게시물 직접 등록 및 공유 금지 등 공무원의 SNS 활동과 관련하여서도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모 국회의원 후보측에서는 통영시의 도서지역 여객선 운임료 시민할인 홍보캠페인과 통영시 국장 등 공무원들의 모 정당 시의원과의 식사모임에 대한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이에 통영시는 해당캠페인은 사전 통영시선거관리위원회에 질의회신을 받은 후 시행한 행사로서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과 섬 관광 활성화 등을 위해 지난해부터 조례 제정 후 진행해온 사업으로, 당일 시민들에게 현장 홍보를 위해 실시한 단순한 캠페인 행사였다고 밝혔다.

또한 통영시 국장 등 공무원들의 모 시의원과의 식사자리는 지난 4월 1일(수)부터 시작한 통영시 2019 회계년도 결산검사에 따른 대형 건설사업이 많은 담당국의 업무에 대한 질의와 답변을 듣기 위해 마련한 해당위원들과의 간담회 자리였으며, 이번 선거와는 전혀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다.

한편 통영시 관계자는 선거일이 다가옴에 따라 선거운동 열기가 더해지면서 자칫 오해의 소지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앞으로도 기존업무 추진 시 각별한 주의와 함께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에 전 공직자가 앞장서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이루겠다고 전했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