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통영시민문화회관-극단 벅수골,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선정

기사승인 2020.04.06  12:56:37

공유
default_news_ad1
   

통영시민문화회관과 극단 벅수골이  2020년 공연장 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 사업비 1억원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공연장과 공연예술단체 간 상생협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예술인 및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공간 조성을 위해 공연장상주단체협약 체결로 공모에 참여, 11년 연속 선정됐다.

통영시민문화회관과 벅수골은 통영의 문화예술자원을 활용한 창작레퍼토리공연, 통영오광대 탈을 통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역민과 함께하는 독창적 축제 퍼블릭프로그램, 글로컬 작품 축제참가 등 타 지역과 차별화되는 문화콘텐츠를 앞세워 기획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통영시민문화회관과 함께 할 올해 작품으로 지역예술인을 작품화한 통영로드스토리텔러 20번째 작품인 '통영 다시 그자리에'이다.

이 작품은 광복직후 통영문화협회 문학인 유치환, 김춘수, 미술가 전혁림, 작곡가 윤이상 등 통영에서 예술혼을 태운 통영예술인의 삶을 그려보며, 현재 통영예술에 대한 진정한 정체성을 보여준다.

또한 통영오광대 농창탈 부분을 활용한 21번째 작품 '사랑 소리나다'이며 남녀의 사랑이야기로 통영오광대 농창탈 제4과장 할미영감, 할미, 제자각시를 통해 사랑에 확신이 없던 두 남녀의 사랑을 이어주는 작품으로 통영오광대 탈의 활용과 지역문화자원을 활용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이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