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석초, 개학 연기 학교안전 비상대책 회의

기사승인 2020.03.26  15:26:59

공유
default_news_ad1

- 안전한 학습환경, 학습지원 방안 검토

제석초등학교(교장 이종국)는 교육부의 3차 개학 연기에 따른 대책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18일, 19일 비상대책위원 16명이 참가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분야별 주요 내용은 ▲긴급돌봄 지원방안 ▲교육과정 편성 운영 ▲온라인 학습과 생활지도 방안 ▲방역 지원체계 구축 등 개학 준비와 학습 공백 방지 대책으로 이뤄졌다.

그 동안 제석초등학교는 담임배정과 교육과정 계획을 안내하고, 여러 형태의 온라인 콘텐츠와 경남교육청에서 제공한 e-학습지원시스템을 학교와 개별 담임선생님이 가정에 안내해 왔다. 또한 1학년은 담임선생님이 직접 가정과 아파트 단지를 찾아 한글 책자 등 학습 자료를 배부했다.

개학에 대비해 학교방역에 대한 집중과 학교방역 물품 등에 대한 지원체제를 구축,준비해 왔으며, 취약 가정에는 마스크를 개별로 배달했다.

제석초등학교는 개학 연기 후속조치로 학교시설물 방역조치와 긴급 돌봄교실 확대, 학사일정 조정과 교육과정 재구성, 온라인 학습 지원 및 학생생활지도 등 안전한 학습환경 조성과 학생과의 효율적인 소통을 전개해 갈 계획이다.

이종국 교장은 “감염병 안전지대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개학 연기 중에도 가정에서 감염병 예방과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습과 생활지도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