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힘내라 대구!”…굴·멍게 등 통영 제철 수산물 대구 의료원 지원

기사승인 2020.03.24  09:30:58

공유
default_news_ad1

- 통영시, 제철 수산물 지원 대구 코로나19 극복 응원 동참
근해통발수협, 멸치권현망수협, 멍게수협, 굴수협 등 참여

“면역력 높은 통영 제철 수산물 드시고 코로나19 극복하세요. 통영시가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대구시민 여러분을 응원합니다’라는 플래카드가 붙은 트럭이 싱싱한 통영 수산물을 가득 싣고 대구로 향했다.

통영시는 지난 23일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시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통영 제철수산물 굴, 멍게, 장어, 멸치 등을 직접 차량에 실어 대구로 전달했다.

이번 지원활동에는 통영지역의 대표 수산업협동조합인 근해통발수협(수협장 김봉근), 멸치권현망수협(수협장 이중호), 멍게수협(수협장 정두한), 굴수협(수협장 지홍태) 등이 함께 동참했다.

앞으로 매주 1회, 총 8회에 걸쳐 알멍게 550kg, 조미장어 700kg, 멸치 50박스, 생굴 등을 발송할 계획이다.

통영에서 발송한 수산물들은 대구지역 코로나19 지역거점병원인 대구의료원에서 바이러스 치료를 위해 힘겹게 싸우고 있는 의료진들과 환자 등 500여 명에게 공급된다. 의료진은 구내식당에서, 치료 중인 환자들은 도시락으로 만들어 제공된다.

이번 행사에 십시일반 동참하게 된 각 수협장들은 “제철수산물들을 제때에 섭취하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돼 바이러스 치료에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같은 국민으로서 하루빨리 환자들이 쾌유해서 가족들이 기다리는 가정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대구시민과 의료진, 자원봉사자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멀리 통영에서도 시민들과 적극 응원하고 있으니 모두 힘내시기 바란다”며 응원했다.

 

박초여름 기자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