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통영시, 성적우수 학생 24명 장학금 지원

기사승인 2020.02.13  16:52:14

공유
default_news_ad1

- 저소득 대학생 장학금 대상자 3월 모집 예정

통영시는 지난달 31일 2020년 성적우수 장학금 지원대상자를 확정하고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인재육성장학금 1,950만원을 지원한다.

성적우수 장학금은 관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15명과 중학생 3학년으로 관내 고등학교 입학예정자 9명에게 성적우수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한다.

통영시는 관내 5개 고등학교장과 통영시교육지원청교육장의 추천을 받아 인재육성기금운용심의위원회에서 심의, 결정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매년 재능이 우수한 인재 및 경제적인 사정으로 교육받기 곤란한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장학금은 통영시의 출연금과 통영시민, 향토기업, 출향인사 등으로부터 기탁 받은 지역민의 정성과 지역인재육성을 위하는 기금으로 조성, 통영시는 인재육성기금의 이자수입으로 장학사업을 운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2020년 저소득 대학생 장학금 지원대상자는 3월에 선발모집 공고를 하고 신청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자격은 관할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중 저소득 주민으로 대학 입학 예정자나 재학 중인 학생으로서 학교성적에 따라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학업성적 평균 C학점 이상, 신입생은 고교 졸업성적의 상위 80퍼센트 이내, 공고일 현재 통영시 관할 학교를 6년 이상 다니고 주민등록상 6년 이상 통영시에 주소를 두어야한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