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통영상공회의소 2019년 상공인 송년의 밤

통영상공회의소(회장 이상석)는 지난 19일 죽림해피데이에서  2019 상공인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기업경영에 헌신한 상공회의소 회원들과 모범사원들의 노고를 격려함은 물론 화합과 결속을 도모해 지역경제발전의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석주 통영시장, 김해철 통영해양경찰서장을 비롯 기관 단체장, 정동영 도의원, 배윤주 시의회 부의장 등 도·시의원들과 통영상공회의소 회원 및 회원사 모범근로자 등 300여 명이 자리를 같이 했다.

통영시 인재육성장학생 출신인 백석대학교 객원교수로 활동하는 강부영 소프라노의 식전공연으로 시작됐다.

이날 도산면 법송산업단지에 소재한 유일산기(대표 유금범)가 신기술 개발과 창의적인 기업경영으로  2019 통영상공회의소 모범회원사로 표창을 받았으며, 고성소재 삼광기업 김도연 대표와 여성상공인회 서윤옥 회장(맑은고기가맹점 대표)이 모범상공인으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모범사원으로는 ㈜금명 김영훈, ㈜서원유통탑마트(통영점) 권대현씨가 통영시장상을 수상하는 등 30여 명의 모범사원이 국회의원, 고용노동부 통영지청, 통영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상했다.

통영상공회의소 이상석 회장은 "어려운 지역 여건 속에서도 상공회의소가 시민과 상공인 여러분께 더욱 가까이 가기 위해 무던히 애쓴 한해였다. 시민경제강연회, 고용활력포럼, 기업현장컨설팅 등 수 많은 경제관련 행사들을 통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시민들의 경제에 대한 지식 향상과 어려운 경제를 회복시키기 위한 의지를 결집시키는데 상당한 성과가 있었다. 여러모로 도움을 주신 기관단체장님과 상공인, 모범근로자에 고마움 전한다"고 말했다.

강석주 통영시장과 배윤주 통영시의회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기업경영에 혼신을 다해주신 상공인, 모범근로자 여러분께 감사를 표한다. 최근 도시재생사업, 안정국가공단 입주기업 유치 등으로 경제회복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희망을 갖고 2020년에는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다 같이 더욱 매진하자"고 말했다.

한편 만찬 시간을 통해 '도천동 우쿨하는 배짱이' 팀의 우쿨렐라 공연과 함께 상공회의소 회장단이 준비한 경품 추첨 등 어느 해 보다도 다채로운 행사로 상공인들이 잠시나마 웃고 즐기며 화합과 결속을 다졌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