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법사랑위원 통영지역연합회 한마음대회
모범 청소년 42명, 2,100만원 장학금 지급

“법사랑위원 여러분들이 일구어 놓은 수많은 성과들과 사회 각지에서의 숨은 노력들이 우리 사회의 작은 온기로 시작돼 배려와 온정이 넘치는 우리지역을 만드는데 근간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지역사회를 아름답게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법사랑위원 통영지역연합회(회장 최수천)는 지난 3일 죽림 해피데이에서 2019 법사랑위원 통영지역연합회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19년 1년간 남다른 열정과 봉사정신으로 청소년 선도와 범죄예방 활동에 힘써 온 법사랑 위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최호영 지청장을 비롯 최수천 연합회장, 강석주 통영시장, 김봉준 형사1 부장검사, 민경호 형사2 부장검사, 통영지구 정종태 위원장, 거제지구 김환중 위원장, 고성지구 이도경 위원장, 법사랑위원 등 200여 명이 참석, 축하했다.

이날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범죄예방과 범죄자의 선도보호에 기여한 공으로 김대원, 조필규, 윤현일, 박영희, 류정렬 위원에게 창원지방검찰청 검사장 표창장이 수여됐다.

또한 법사랑위원으로서의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지역사회 발전 및 청소년 선도보호에 기여한 공으로 박진우, 양은진, 김대후, 나봉춘, 김용준, 정채경 위원에게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장 표창장이 수여됐다.

특히 협의회 장학재단인 통영한마음장학재단 최수천 이사장은 통영·거제·고성 모범 청소년 42명에게 1인당 50만원씩 2,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 큰 박수를 받았다.

최수천 법사랑통영지역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올해는 급변하는 국내외 증세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이 한층 더해졌던 한해였던 것 같다. 이럴 때 일수록 우리 법사랑위원회의 본연의 사명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노력이 보다 절실하다는 것을 느낀다. 올 한해에도 법사랑위원 통영지역연합회는 여러 사업들로 지역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해 왔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찾아가는 법교육, 모셔오는 법체험을 거제지역 학교에서 실시했다. 또 통영·거제·고성지역에 24호부터 29호에 이르는 셉테드 사업과 다양한 청소년 선도사업, 어려운 불우이웃을 위한 사업, 통영 도천동 지역과 거제 둔덕에서의 의료봉사, 이·미용봉사, 전기시설 보수, 주거환경개선 봉사사업, 통영준법센터의 지역사업 등 수 많은 활동들을 자랑스럽게 이루었다”고 말했다.

이어 “변함없는 법사랑위원님들의 헌신과 봉사에 감사드린다. 표창장을 수상하신 법사랑 위원님들께 축하의 말씀과 그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열정으로 더욱 더 임해주길 희망한다. 이 자리에 함께하고 있는 우수 장학생 4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게 됨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장학생 여러분에게도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축하했다.

최호영 지청장은 “올 한해 법사랑 통영지역연합회에서는 우리지역 청소년들이 미래 사회 주역으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때로는 앞에서 이끌고 때로는 뒤에서 뒷받침해주는 선도역할을 해왔고, 6회에 걸친 셉테드 사업을 통해 우리지역의 환경을 개선하고 소외된 이웃의 주거환경을 개선해왔으며, 의료봉사활동과 불우이웃돕기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봉사와 나눔을 실천했다. 지금까지 거둔 뛰어난 성과는 이 자리에 계신 위원님들의 정성과 노력이 없었다면 결코 이룰 수 없는 것임을 잘 알고 있다. 법사랑 위원들이 각 분야에서 쌓아온 오랜 견문과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 선도와 범죄예방을 위해 더욱더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 통영지청도 여러분의 소중한 노력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통영한마음장학금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통영고 김태우 정은명 신정민 ▲통영여고 채예랑 임수현 설미순 ▲충무고 김주한 강은미 김현성 ▲충렬여고 백민지 이다은 ▲동원고 이다빈 이민욱 황혜정 ▲해성고 박영진 조성현 ▲거제중앙고 류현주 장가림 ▲거제공업고 강태성 ▲거제상문고 김주희 ▲거제여상 정은혜 ▲거제옥포고 노가을 김태현 ▲경남산업고 정다운 ▲연초고 신영진 ▲거제제일고 김상준 ▲고성중앙고 정재욱 임민기 조아민 박윤찬 ▲고성고 이혜린 제민석 박지후 원우정 ▲철성고 박지원 이효주 김호원 임영주 ▲경남항공고 정진우 백승빈.

강석주 통영시장의 축사 모습.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