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통영환경파수꾼으로 지속가능한 미래와 건강한 통영환경을 지킨다

기사승인 2019.11.19  09:19:35

공유
default_news_ad1

-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선포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황영숙)는 지난 13일 한려해상생태탐방원에서 회원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선포식을 개최했다.

무분별한 일회용품의 사용으로 지구 전체가 플라스틱 쓰레기 처리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현실에서 한려수도의 아름다움과 천혜의 자연 환경을 지닌 통영 역시 안전할 수 없다는 경각심을 가지고, 지역 여성을 대표하는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가 통영환경파수꾼으로서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에 앞장서 지속가능한 미래와 건강한 환경을 지켜 나가자는 회원들의 뜻을 모아 선포식을 열게 됐다.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의 실천 선포 사항은 첫째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둘째 적당량 음식 만들기, 셋째 텀블러 사용 생활화하기, 넷째 장바구니 사용하기 등이다.

황영숙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일회용품 줄이기는 환경 보호와 우리 미래를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시기에 많은 회원들과 함께 한 마음 한 뜻으로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선포를 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우리의 작은 실천이 큰 울림이 되어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이 생활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가 앞장서겠다”며 다짐했다.

이날 선포식에 참석한 강석주 통영시장은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원들의 의미 있는 약속과 다짐에 우리시에서도 친환경적인 자원 순환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그리고 많은 분들의 노력과 다양한 방식이 더해지도록 실천운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3~14일 1박 2일 동안 '여성이 행복한 사회로'란 주제와 '안전 통영 함께 만들어가요' 안전 분야 특강 및 여성단체협의회 발전 방안 토론, 통영 바로 알기 만지도 생태 탐방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한 워크숍을 개최, 여성복지 증진과 여성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