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우리는 학생기자] 꿈을 향해 달리고 폴짝! 뛰어보자

기사승인 2019.10.14  14:46:54

공유
default_news_ad1
   

사람은 살면서 자신이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 친구한테 꿈을 물어보면 흔히 이렇게 대답한다.

"경찰관이요!", "선생님이 되고 싶어요!", "가수요!" 가끔씩은 꿈이 없다고 답하는 학생들도 있다. 이 글을 통해 꿈을 이루기 위해 지켜야 할 몇 가지를 알려주고자 한다.

먼저 우리는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과 끈기가 필요하다. 가젤은 "아침부터 달린다. 사자한테 잡아먹히지 않으려고 사자도 달린다. 네가 가젤이든 사자든 아침부터 달려야한다."(마시멜로 이야기 2) 라고 말했다. 가젤의 말처럼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자세가 우선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두 번째로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내가 할 일들을 작게 나누어야 한다. 작은 일들을 하나씩 하나씩 모으다 보면 큰 꿈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노력해서 이루어지는 것은 대각선처럼 팍팍! 올라가는 형식이 아닌 계단 형식이다. 1단계가 완전하면 2단계로 올라가듯이 말이다. 단계의 작은 일들을 수행하고 올라가면 2단계에 다다를 것이고, 2단계의 일들도 작게 나누어 차례차례 수행하다 보면 목표에 다다를 것이다. 걷기도 전에 뛰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단계를 나누어 천천히 해도 늦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이루고 싶은 꿈들을 기록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꿈을 잊어버리지 않게 항상 기록하면 그 꿈을 이루기 위한 마음도 더 커진다. 기록한 꿈과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자세가 필요하다.

우리 모두 꿈을 이룰 그 날을 기다리며! 그때까지 달리자!
 

제석초 6학년 남정민 학생기자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