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우리는 학생기자] 통영의 역사길 통영 야행길

기사승인 2019.10.14  14:41:44

공유
default_news_ad1
   
 

통영 야행길, 지난 4일 통영 세병관에서 했던 행사이다. 나는 이 행사의 내용을 알아보기 위해 직접 참여해 보았다. 행사는 대략 5시경부터 진행됐다. 주요 무대는 통영 세병관으로 상당히 넒은 곳에서 진행되었다. 곳곳에 체험 부스가 설치돼 있었고, 안내를 위해 안내 부스도 구간마다 설치돼 있었다. 만일 부상자가 생길 경우를 대비해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는 부스도 여러 곳에 배치되어 있었다.

체험 부스에는 각종 장인들이 위치해 통영 12공방에서 했던 일들을 알려주고, 체험하게 해주었다. 체험 부스는 2~3개 정도는 유료로 5,000~10,000원 정도였지만 대부분이 무료라서 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게다가 부스에서 체험을 끝내면 스티커를 받을 수 있는데 그 스티커를 모아 상품과 교환할 수 있다. 

체험 부스 말고도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곳도 있었는데 여러 곳에서 온 공연자들이 대단한 무대를 펼쳐 주었다. 주로 국악, 댄스, 무용 등이 주 무대였다.

이 행사에서는 각종 먹을거리를 파는 부스도 상당했는데 그 중에서도 세병관 뒷쪽에 위치한 거대한 한옥집에 있는 다과점이 인상적이었다. 분위기는 한국의 전통적인 한옥의 모습을 가지고 있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었다. 그곳의 식혜 맛은 일품이며, 다과는 자연의 맛을 담고 있는 듯 했다.

이렇게 통영 야행길이란 행사는 즐길거리도 많고 볼거리도 많다. 가족, 친구, 남녀노소 모든 이가 즐길 수 있는 행사이기에 한 번씩 참여해 해보았으면 좋겠다.

충무고 1학년 김명준 학생기자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