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양읍 봉전건강장수마을위원회(위원장 정일생)는 지난 18일 봉전마을 거북선문화재연구소에서 제1회 봉전건강장수마을축제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강석주 통영시장, 문성덕 시의원, 김명수 산양농협장, 산양읍 주민자치위원회․새마을단체·건강위원회,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 읍민 모두의 행복과 장수를 기원했다.

이날 행사는 길놀이 및 남해안별신굿, 통영학춤 등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초대가수 공연, 주민장기자랑 순으로 진행, 주민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강석주 통영시장은 “제1회 봉전건강장수마을축제 개최를 축하드린다. 통영시도 100세 시대를 맞아 편안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치매극복선도기관을 설치·운영하는 등 주민들의 건강한 삶에 도움을 주고 있다. 앞으로도 건강관리 및 사회활동 참여 기회 제공과 같은 가장 기본적인 현실적 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천복동 산양읍장은 “그동안 행사를 정성껏 준비 해 주신 건강장수마을축제 위원장 및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건강한 삶의 토대 위에서 풍요롭고 활력 있는 산양읍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봉전마을은 2016~2017년 농촌건강장수마을 육성사업 및 2018년 농촌건강어르신 복지사업 대상마을로 선정, 건강관리, 소득활동, 문화사업 등 다양한 장수마을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