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그대들의 희생과 헌신, 평화와 번영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승인 2019.03.22  17:28:53

공유
default_news_ad1

- 22일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통영시와 통영재향군인회(회장 이판호)는 22일 강구안 문화마당에서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판호 통영재향군인회장을 비롯 강석주 통영시장, 강혜원 통영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강근식·정동영 경남도의원, 경남서부보훈지청 김덕석 지청장, 통영시 보훈단체장,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 연평도 포격도발,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등 서해를 수호하기 위해 희생하신 영웅들의 넋을 기렸다.

이날 기념식은 국민의례 및 애국가 제창, 서해 수호를 위해 희생 하신 영웅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봉헌, 대회·추모사, 추모 헌시 낭속, 안보 결의문 낭독, 호국 의지를 위한 만세 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판호 회장은 “튼튼한 안보가 우선 보장되고 뒷받침돼야 정치 경제는 물론 사회 안정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희생과 헌신으로 나라를 지킨 분들의 명예를 선양함은 물론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해 국민의 힘을 하나로 모으는 이 자리를 빌어 안보와 안위의 소중함을 다지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램이다. 서해 수호를 위해 희생하신 호국 영웅들과 유가족들에게 진심어린 애도를 표하고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해수호의 날’은 북한의 도발을 상기하고 국가 안위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도록 매년 3월 넷째 금요일을 ‘서해수호의 날’로 지정, 정부행사로 추진하고 있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