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통영시 체육인의 밤 유공자 포상

2018년 한 해 동안 통영시 체육발전에 기여한 체육인들을 격려하고,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2018 통영시 체육인의 밤’이 지난 12일 죽림 해피데이에서 많은 축하 속에 열렸다.

이날 통영시체육회 회장인 강석주 통영시장을 비롯 강혜원 통영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정석현 통영시체육회 상임부회장, 체육원로·자문위원·임원, 가맹경기단체 임원, 포상 유공자 등 300여 명이 참석, 뜻 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이날 2018 통영체육인의 밤 포상 유공자에 선수부문 육상 한예솔(경남체고), 철인3종 백종근(동원고), 철인3종 송한빛(충렬여고), 우슈 김동욱(통영시우슈협회), 요트 김무진(동원중)선수가 수상했다.

또한 지도자부문에서 육상 강삼옥(통영시육상연맹), 철인3종 김동준(통영시철인3종협회), 골프 박민주(통영시골프협회), 사격 김진환(통영시사격연맹), 요트 박정열(통영시요트협회)지도자가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자 명단에 이름 올랐다.

공로부문에는 통영시게이트볼협회 차곡재 용남분회장, 통영시그라운드골프협회 김상규 이사, 통영시족구협회 전중실 고문, 충렬여고 최태리 교사, 통영시체육회 성병원 이사, 통영시철인3종협회 이영길 회장, 통영시축구협회 김성백 대회운영실장, 통영시테니스협회 황성혁 재무이사, 통영시볼링협회 윤진학 이사, 통영시야구협회 박진우 부회장, 통영시체조협회 채미경 전무이사, 통영시유도회 지창근 총무이사, 총 12명이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이어 학교체육진흥발전과 지역체육발전에 기여한 통영교육지원청 김재수 장학사와 ㈜동원관광개발 조상은 총괄지배인이 감사패를 수상했다.

특히 통영출신 체육인으로서 국가대표 선발로 국위선양한 경남FC 김종부 감독, 경남체육회 김지은(세팍타크로) 선수와 통영시청 직장운동경기부 트라이애슬론선수로 2018 아시안게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김지환, 박예진 선수가 특별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한 통영시체육회 정석현 상임부회장이 후배 체육인들을 대표해 통영시체육회 정창모 고문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민선 7기가 출범한 지 얼마되지 않은 짧은 기간 동안 많은 일들을 이뤄냈다. 그 모든 것이 성원을 보내주시는 통영시민들과 체육인들 덕분이다. 내년에도 시민의 행복과 통영시 발전을 위해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그 의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임을 약속드린다. 체육인 여러분, 통영시가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는 시민의 행복이다. 새해에도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으로 통영시와 함께 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강혜원 통영시의회의장은 “체육은 시민의 삶과 깊이 연관돼 우리가정의 행복을 이끌어주고 사회분위기에 활력을 넣으며 지역 간 계층 간 화합과 통합을 이루는 윤활유 역할을 하고 있다. 체육인 여러분의 땀과 노력이 시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소중한 꿈과 희망으로 이뤄내고 있다. 금년 한해 각종 국제대회, 도민체전 등을 통해 보여주신 통영 체육인들의 활동에 감사드린다. 시의회에서도 시 체육활동과 발전을 위해 각종 시책 발굴 등의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