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통영RCE세자트라숲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

기사승인 2018.10.05  10:46:27

공유
default_news_ad1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이사장 박은경, 이하 통영RCE)이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진로체험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통영RCE에서 제공하고 있는 자유학기제 지원프로그램에 대해 무료로 양질의 진로 체험기회를 제공, 그 성과를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통영RCE에서는 지난해부터 통영시의 예산을 지원받아 자유학년제, 자유학기제에 해당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나를찾는여행학교’, ‘지속가능한그린잡체험’,‘꿈길콘서트’등을 통해 건전한 진로관을 형성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올해에는 총 9개교(동원중, 통영중, 충무중, 충무여중, 충렬여중, 한산중, 도산중, 통영중앙중, 잠포학교)의 1,045명의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참여할 예정이다.

통영RCE에서 지원하는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중 ‘나를찾는여행학교’ 프로그램은 각 학급으로 찾아가 입학프로그램을 통해 자유학기제를 시작하기 전 진로와 직업을 알아보고, 자기자신을 알아볼 수 있는 다이어리를 작성하며 마무리한다. 또한 학기말에는 졸업프로그램을 통해 자유학기제를 마무리하며, 미래사회와 지속가능한 직업등을 알아 본다. ‘지속가능한그린잡체험’은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 숲자원, 에너지&물자원, 식량자원 프로그램 중 선택이 가능하며,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자기컵 만들기 프로그램 또한 지원하고 있다.

오는 11월 16일에는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 세상을 바꾸는 직업이라는 주제로 ‘2018꿈길콘서트’를 통해 통영에서는 만나기 어려운 각 분야의 유명 직업인과 학생들이 대화로 풀어나가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학교 및 개인은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문의:055-650-7400, 홈페이지: http://ecopark.rce.or.kr)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