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한국남동발전-노인인력개발원-고성노인회
지난 10일 2018 KOEN 바다사랑지킴이사업 발대

고성군은 지난 10일 한국남동발전,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와 협력한 ‘2018 KOEN 바다사랑지킴이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백두현 고성군수, 유향렬 한국남동발전 사장, 정미애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부울경 본부장, 하정만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장, 바다사랑지킴이단 참여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2018 KOEN 바다사랑지킴이 사업은 한국남동발전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고성군 등 발전소 주변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한국남동발전이 사업비 총 2억원을 지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사업수행 종합관리를 도맡고 고성군은 사업홍보 등 행정지원을 수행하며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에서 사업 직접수행 및 운영총괄을 맡는다.

바다사랑지킴이단은 고성군 내 농어민 5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오는 11월까지 고성읍, 삼산면, 거류면 등 관내 해안지역에서 주 4회 해양폐기물수거 작업을 펼치게 된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정해역 고성이라는 이미지를 제고시킴은 물론 고성군 내 유관기관들이 협업해 고령화시대에 일자리 창출을 통한 생산적 복지가 이뤄진 것에 매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능력과 적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