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통영의 문화와 역사, 걸어서 만나다.

기사승인 2018.05.11  10:44:41

공유
default_news_ad1

- 토영 이야~길 스토리텔링 투어 프로그램

통영시는 지난달 4월 21일부터 5월 26일까지 이야기가 있는 문화⋅역사 탐방로 ‘토영 이야~길 스토리텔링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토영 이야~길 스토리텔링 투어는 통영의 문화예술과 역사를 걸어서 살펴볼 수 있는 문화역사 도보 프로그램으로 토영 이야~길 활성화와 걷는 길 이해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토영 이야~길 투어 프로그램은 매회 30여 명의 관내 중 ·고등학생과 관광객들이 참여해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문화마당을 출발해 김춘수 생가, 동피랑 벽화마을, 청마 유치환 생가, 벅수, 통제영, 서문고개, 서피랑, 소설가 박경리 생가, 간창골 우물, 영부인 공덕귀 여사 생가, 초정‧청마거리 등을 돌아보는 코스로 진행되고 있다.

토영 이야~길 투어는 우리시의 역사, 문화, 예술 등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배우는 기회를 삼으며,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을 통해 생소한 이야~길 속에 숨어 있는 이야기들을 흥미진진하게 들려줌으로써 통영의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처음으로 진행한 夜밤마실 투어 프로그램에서는 해저터널부터 한산대첩광장과 문화마당을 누비며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골목길에 새겨진 문화와 역사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