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통영장학금-39 “저만의 개성이 담긴 패션 브랜드 런칭, 세계에 알릴 것”

기사승인 2018.03.23  10:19:20

공유
default_news_ad1

- 2007, 2017년도 수혜 통영장학금 미술부문 수혜자 백승현씨

자기소개를 한다면

저는 올해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패션디자인학과에서 수석으로 졸업한 유명한 패션디자이너를 꿈꾸는 백승현(26)이다. 저는 예향의 도시 통영에서 어린 시절부터 예술적 감수성이 풍부해 미술에 대한 관심과 작품성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그리고 의상, 패션제품 등을 디자인 및 제작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 학과 공부를 기반으로 다양한 국내외 공모전, 기능대회, 전시, 재능기부, 제품판매 등에 수상 및 참가 하면서 패션 전문가가 되기 위한 다양한 경험을 했다.

 

현재하고 있는 일은

현재 대학 졸업 후 미국 동부 뉴저지주 포트리에 위치한 남성 얼반 스트리트웨어 패션회사인 SOUTHPOLE에서 니트웨어 디자인팀의 디자이너 인턴으로 채용돼 글로벌 패션시장에 대한 실무적 경험과 다양한 미국의 문화를 접하며 세계적인 패션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밑거름을 다지고 있다.

 

미술공부의 시작은

어린 시절부터 학교 미술수업과 미술학원 등에서 다양한 작품을 그리고 배우면서 미술 분야에 적성을 찾게 돼 집중적으로 부산예술고등학교 미술과에 입학, 전문적으로 미술이론과 실기력을 향상시켰다. 그리고 예술고 디자인과 전공으로 실용미술 분야인 디자인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을 아름답고 멋있게 만들 수 있는 패션디자인의 매력을 알게 되면서 패션디자인을 전공하게 됐다.

 

존경하는 예술인이 있다면

이석태 패션디자이너, KAAL E.SUKTAE 브랜드는 구조적인 아방가르드를 추구하는 모던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로 옷에 대한 구조적인 해석과 완성도 높은 테일러링, 다양한 스트릿 패션과 문화를 수공예적 터치로 마무리 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2015 F/W 뉴욕 컬렉션에서 한국의 대표적인 만화 캐릭터 중 둘리를 활용한 하이앤드 디자인으로 대한민국 패션을 세계에 알리며 뉴욕의 oc, odd, 홍콩 하비니콜스, 죠이스 등 다수의 바이어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저도 이석태 디자이너처럼 한국만의 문화와 가치 등을 저만의 개성으로 녹여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 패션 디자이너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자신의 작품 특징을 밝힌다면

저의 디자인 작품은 실용적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패션디자인은 사람과 밀접한 관계를 가진 디자인이다. 그러므로 입기 편안하고 각 사람의 스타일과 체형에 잘 맞는 디자인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저는 동시대적인 컨템포러리('동시대의,현대의'라는 의미로 현재 가장 새로운 패션 콘셉트를 표현하는 용어) 패션스타일을 추구한다.

 

통영장학금 수혜

2007년 충무중학교 재학 중 처음으로 받았고, 10년이 흐른 2017년 두 번째로 특별장학금을 받게 됐다. 수혜 받은 소중한 장학금으로 먼저 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는 학비와 디자인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돼 현재 뛰어난 디자인 실력을 갖출 수 있는 밑거름이 됐다.

이렇게 받은 소중한 장학금으로 앞으로 통영에서 미술대학에 대한 관심과 진로에 대한 고민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멘토링을 할 것이며, 더 나아가 대한민국 패션계의 훌륭한 멘토가 되고 세계적인 패션디자이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승현씨의 좌우명은

제 좌우명은 ‘빛과 소금이 되자’ 이다. 제가 가는 곳마다 어두운 곳을 밝히는 빛과 같은 사람이 되고 맛을 내는 소금과 같은 소중한 사람으로서 삶을 살아가는 것이 저의 신념이다.

 

최종 꿈은

저는 좋은 옷을 디자인 해 많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고 싶다. 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패션디자이너가 되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현재 대학 졸업 후에는 해외 인턴쉽을 통해 글로벌 패션 전문가로서 필요한 자질을 갖추며, 이후에는 다양한 실무적 경험과 경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저만의 개성이 담긴 패션 브랜드를 창업해 대한민국 패션을 세계에 알릴 꿈이 있다.

저와 같이 미술, 패션분야에 관심이 있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은 미술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한 길은 먼저 열정과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 평소에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고 또 자신만의 미적 철학을 표현하는 데에 있어 꾸준히 작품을 연구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거라는 말을 전하고 싶다.

 

수상실적은

△2016 제23회 부산패션디자인경진대회 특별상 △2016 제6회 한영텍스타일디자인 공모전 특선 △2016 제20회 부산텍스타일 디자인대전 입선 △2017 제3회 서울국제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입선 △2016 제10회 부산국제패션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특선 △2015 제22회 부산패션디자인경진대회 특선 △2015 제4회 한 디자인, 입고싶은 우리옷 공모전 입선 △2017 4차 산업혁명대비 세상을 바꾸는 상상씨앗 공모전 1등 △2017 제52회 대한민국 디자인 전람회 WINNER.

강송은 기자 songeun1174@hanmail.net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