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교체대상 5명...엄용수(밀양·창녕·의령·함안) 박영진(김해갑), 이만기(김해을), 김재철(사천·남해·하동), 이장권(양산을)

자유한국당이 17일 당협위원장 중 62명의 자격을 박탈하는 당무감사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통영·고성 당협은 현 서필언 위원장이 계속 맡게 될 전망이다.

홍문표 사무총장과 이용구 당무감사위원장은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전국 당협을 당무 감사한 결과 현역의원 4명과 원외 당협위원장 58명이 커트라인 점수에 미달했다”며 “내년 6월 지방선거를 위한 조직혁신이 필요하다”는 당무감사결과를 발표했다.

경남 교체대상 당협위원장은 현역 엄용수 국회의원(밀양·창녕·의령·함안)과 박영진(김해갑), 이만기(김해을), 김재철(사천·남해·하동), 이장권(양산을) 등이다.

이번 당협위원장 탈락 명단에 통영·고성 당협이 포함되지 않음에 따라 현 서필언 위원장이 계속 맡게 될 전망이다.

통영·고성 지역구는 그동안 이군현 의원이 위원장을 맡았으나 바른정당으로 옮겨가면서 공석이 됐고 공모에 의해 심사를 통과한 서필언 전 행안부 차관이 그 자리를 차지했다.

서필언 통영·고성당협위원장은 “통영·고성은 당협위원장 교체가 없다. 지금부터 조직을 잘 정비해 내년 선거에 대비 하겠다. 기초의원 공천은 시민들의 충분한 여론을 수렴하면서 폭 넓게 인재를 영입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협위원장은 선거구별로 당조직을 관리하며 지방선거 공천에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자리로, 통상 현역의원이나 총선 출마자가 맡아왔다.

다음은 당협 탈락 62명의 명단이다.

◇현역 (4명)

▲서청원(경기 화성시갑)

▲유기준(부산 서구동구)

▲배덕광(부산 해운대구을)

▲엄용수(경남 밀양시의령군함안군창녕군)

◇원외 (58명)

◇서울(10명)

▲신동우(강동구갑) ▲양재성(강북구갑) ▲안홍렬(강북구을) ▲이경표(강서구을) ▲김승제(구로구갑) ▲류여해(서초구갑) ▲양지청(성북구갑) ▲박선규(영등포구갑) ▲권영세(영등포구을) ▲김기윤(중구·성동구갑)

◇부산(4명)

▲김호기(동래구) ▲박민식(북구·강서구갑) ▲김척수(사하구갑) ▲김희정(연제구)

◇대구(1명)

▲양명모(북구을)

◇인천(4명)

▲구본철(계양구갑) ▲장석현(남동구갑) ▲강범석(서구갑) ▲제갈원영(연수구갑)

◇대전(3명)

▲이재선(서구을) ▲진동규(유성구갑) ▲이현(유성구을)

◇울산(1명)

▲김두겸(울주군)

◇경기(25명)

▲손범규(고양시갑) ▲백성운(고양시병) ▲김영선(고양시정) ▲정은숙(광명시갑) ▲심중식(광명시을) ▲박광서(광주시갑) ▲박창식(구리시) ▲금병찬(군포시을) ▲김동식(김포시갑) ▲우신구(김포시을) ▲심장수(남양주시갑) ▲김성태(남양주시을) ▲이사철(부천시 원미구을) ▲전하진(성남시 분당구을) ▲박재순(수원시무) ▲염상훈(수원시을) ▲정준태(수원시정) ▲이기학(안산시 상록구갑) ▲이세종(양주시) ▲허명환(용인시을) ▲정성근(파주시갑) ▲양동석(평택시을) ▲김성기(포천시·가평군) ▲우호태(화성시병) ▲오병주(화성시을)

◇충북(2명)

▲오성균(청주시 청원구) ▲송태영(청주시 흥덕구)

◇충남(2명)

▲이건영(아산시을) ▲최민기(천안시을)

◇경남(4명)

▲박영진(김해시갑) ▲이만기(김해시을) ▲김재철(사천시·남해군·하동군) ▲이장권(양산시을)

◇제주(2명)

▲강지용(서귀포시) ▲양창윤(제주시갑)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