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중학교(교장 차윤선)는 지난 28일 본교 충무관에서 교육과정설명회를 열었다.

본교는 ‘자유학기-일반학기 연계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학교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주요학사일정, 공교육 정상화 및 선행교육 규제 특별법 및 교내 지필평가 안내, 배움중심수업, 진로교육 등 다양한 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자유학기-일반학기 연계교육과정 운영’은 행복한 교실 만들기의 일환으로 탄력적인 교육과정을 편성·운용하여 다양한 진로활동인 꿈키움 프로그램을 운영,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적극 도울 뿐만 아니라 배움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를 돕고 배우는 공동체로서의 삶을 배워 나갈 수 있는 장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1년 동안의 학년 운영방향, 안전교육, 모바일 알림장 등 학교 운영뿐만 아니라 정보통신 윤리교육, 자살예방교육, 가정폭력 예방교육, 아동학교 예방교육 등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힘써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무중학교는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학생, 학부모, 교사의 소통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며, 더 나아가 경남 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소통의 장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