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권)은 올바른 자녀 양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하여 지난 21일 통영청소년수련원에서 관내 학부모 및 학교운영위원 170명을 대상으로 명사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는 자녀의 창의성을 신장시키기 위한 정보 제공으로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함양하고자 외화 번역가로 알려진 이미도 작가를 모시고 ‘창조적 상상력으로 내 자녀 키우기’라는 주제로 120분 동안 진행됐다.

강연에서는 독서가 우리에게 주는 9가지의 힘을 바탕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키워주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과 함께 학생들이 즐거워하고 재미있어 하는 것에 몰입할 수 있도록 새로운 것에 도전하기, 창조적 상상력 키우기의 사례, 다양한 외화 속에서 찾은 자녀 양육의 지혜를 살펴보는 과정으로 운영됐다.

이번 연수회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영화관의 마지막 자막에서 흔히 보았던 강사님을 직접 만나고 이야기하게 되어 더욱 뜻 깊었으며, 아이의 창의성을 키우기 위해 독서가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닫게 됐다. 이제부터라도 아이의 말과 행동에 좀 더 관심을 기울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상상력으로 미래를 살아갈 수 있도록 변화에 주저하지 않고 아이를 교육하는 신념을 가지겠다”고 감흥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